학점은행제 신청방법
앞선 생각, 남다른 실천만이 보다 나은 미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.
main학점은행제 신청방법> 학점인정신청
학점인정신청 학점은행제 신청방법 > 학점인정신청
학점인정 신청방법 안내
학점인정 신청 이란?
학점인정신청이란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되는 교육과정 및 자격 등을 인정받기 위한 절차로, 기말고사 종료 후 성적보고를 완료한 과목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현재 수강중인 과목은 학점인정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01.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- www.cb.or.kr - 접속
  • 1-1.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: 신청 페이지 이동 및 로그인
  • 1-2.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: 신규 회원가입 진행
  • 1-2. 학점은행제 제도를 전반적으로 알고자 하는 경우 : 동영상 시청
02.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로그인
  • 2-1. 홈페이지 메인 [로그인]

    ※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 진행

03. 홈페이지 상단 [신청안내] 메뉴 클릭
  • 3-1. 홈페이지 상단 [학점인정 신청] > [신청안내] 메뉴 클릭
04. 페이지 하단 [학점인정 신청] 클릭
  • 4-1. 안내 내용 확인 후 페이지 하단 [학점인정 신청] 버튼 클릭
05. 페이지 하단 내용 동의 체크 후 [확인] 클릭
  • 5-1. 안내 내용 확인 및 페이지 하단 내용 동의 체크 후 [확인] 클릭
06. 인증서 선택 및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[확인] 버튼 클릭
  • 6-1. 인증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
  • 6-1. 비밀번호 입력 후 [확인] 버튼 클릭
07. [평가인정 학습과정] 탭메뉴 클릭 후 [다음] 버튼 클릭
  • 7-1. 페이지 좌측 [학점인정 신청] 메뉴 클릭
  • 7-2. 페이지 상단 [평가인정 학습과정] 탭메뉴 클릭
  • 7-3. 안내 내용 확인 및 페이지 하단 내용 동의 체크 후 [다음] 버튼 클릭
08. 학점인정 신청 할 과목 체크 후 하단 [학점인정 신청]버튼 클릭
  • 8-1. 미신청 학습과정 목록에서 학점인정 신청할 과목 체크
  • 8-2. 페이지 우측 하단 [학점인정 신청] 버튼 클릭
09. 최종 신청할 과목 체크 후 우측 [결제하기] 버튼 클릭
  • 9-1. 학습과정 신청 목록에서 최종 학점인정 신청 할 과목 체크
  • 9-2. 페이지 우측 퀵 메뉴 [결제하기] 버튼 클릭

    ※ 신청한 과목의 최소를 원할 경우 취소하려는 과목 체크 후 하단 [학점인정 신청 취소] 버튼 클릭

10. 신청 내역 확인 후 하단 [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결제] 버튼 클릭
  • 10-1. 학습자 등록 및 학점원별 학점인정 신청 내역 확인
  • 10-2. 페이지 하단 [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결제]버튼 클릭
11. 신청 내역 최종 확인 후 하단 [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결제] 버튼 클릭
  • 11-1. 학습자 등록 및 학점원별 학점인정 신청 내역 최종 확인
  • 11-2. 페이지 하단 [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결제]버튼 클릭
12. 온라인 신청 사전 동의 및 결제 진행
  • 12-1. 온라인 신청 사전 동의서 팝업 하단 동의 체크박스 체크
  • 12-2. 온라인 신청 사전 동의서 팝업 하단 [확인]버튼 클릭
  • 12-3. 결제 시스템에 따라 결제 진행
    ※신용카드,실시간계좌이체,무통장 입금 택1
학점인정 신청 완료!
학습자등록 시 최종학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첨부하였고, 학점인정 시 평가인정학습과목만 신청한 경우는 제출 서류가 없습니다.
신청서 및 접수증을 출력할 필요 없이 수수료 결제까지만 진행하시면 됩니다.
동영상 매뉴얼 바로가기

한양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222 한양대학교 국제관 116호, 209호
홈페이지 담당자 : 김태홍 관리자 : 양주성 책임자 : 정경영
사업자등록번호 : 206-82-00400
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 2017-서울성동-0433호
대표전화 : 02-2220-2644
대표메일 : montana25@hanyang.ac.kr
Copyright 2024. 한양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. ALL RIGHTS RESERVED.

빠른상담
빠른 학습상담 신청
  • [내용보기]